자유게시판

NO_SUBJECT

페이지 정보

andu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1-05 00:44 view575 Comment6

본문

모바일 접속해 보니 수정할게 좀 있네요.
일단 곡 목록에서 아티스트 표시 부분이 공간을 너무 많이 잡아먹네요.
제목부분이 여러줄이 되니 더 눈에 안들어오고...
아티스트 표시를 회원 이미지 아래로 옮기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위의 헤더도 필요 없을 듯 하고...,
그리고 목록 좌우 마진(패딩?)도 날리는게 좋겠구요.
그리고 메뉴에서 글자 부분만 말고 그 라인 전체가 터치 되었으면 좋겠네요.
보통 오른손에 많이 쥐고 조작할텐데 터치 영역이 다 왼쪽이라...
에...그리고 광장 게시물의 좋아요 0, 댓글 0개 부분이 칸 밖으로 밀려내려오구...
그리고 결정적으로 로그인이 안되네요.
무슨 차이가 있길래...
추천 0

댓글목록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네 반응형 웹 구성이라는게 공수가 워낙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라... 틈틈히 하고 있습니다. 보시면 줄였을때도 이쁘게 보이는 페이지나 메뉴가 있고 그렇지 않은 메뉴가 있을텐데요. 작업 중입니다. 주요 메뉴부터 빨리 작업하겠습니다.

andu님의 댓글

andu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음...다른 폰으로 해 보니 되길래 키보드를 바꿔봤더니 로그인 되네요. 일부 키보드가 기본 특수문자 입력시 유니코드 특수문자를 넣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사이트 쪽에서 해당 특수문자들을 아스키 문자열로 처리하도록 해 줄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키보드는 Xperia 기본 한국어 키보드이고 DIOTEK에서 만든겁니다.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혹시 스마트폰 기종이 어떻게되나요? 저에게도 테스트 디바이스가 7개정도 있는데.. 그냥 99%의 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표준 html 인풋을 사용하고 있어서 문제가 없습니다. 일부 특수한 키보드를 위해 문자열을 치환하는 코드를 넣는건 좀 위험해 보입니다.  그렇게 적용된 사이트라던가 표준으로 사용되는 코드등의 사례가 발견된다면 고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ndu님의 댓글

andu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Xperia Z3 Compact입니다....만, 키보드는 순전히 개별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임의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인 만큼 이런 케이스는 은근히 있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 단순 아스키 밖의 동일 특수문자에 대한 아스키 치환일 뿐이기 때문에 특별히 문제되진 않을 것 같습니다만, 저도 이런 케이스는 좀 의외네요.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그런데 그런 케이스는 미딕스 뿐만 아니라 수많은 사이트에서 동일할 것이기 때문에 그런 이슈를 가진 키보드라면 웹서핑에 상당히 문제가 될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정확히 어떤 인코딩값으로 post되는지 확인 해야하기에 제가 그 폰으로 디버깅을 진행하지 않는 이상 빠른 조치는 힘들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는 조금만 더 지켜 보시죠. 저희도 UTF-8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유니코드 기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