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NO_SUBJECT

페이지 정보

andu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1-05 10:55 view214 Comment4

본문

미디 다운로드가 잠겨있거나 하지 않은 경우 30초 미리듣기 말고 전체 듣기 버튼도 나타나도록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사이트에서 바로바로 플레이어로 연결돼서 들어야 음악 플랫폼으로서의 의미가 있는데 30초 미리듣기만 바로 연결되고
전체를 들으려면 무조건 다운로드가 돼서 다운로드 5초 지연이라던가가 걸리고 무조건 다운부터 되고 하면 매우 듣기가 불편해 집니다.
그리고 댓글 후 다운로드 여부 체크가 다운로드 화면에 있어서 지연 5초 이후에나 알 수 있게 되는건 문제가 있는 것 같네요.
곡 화면에서 바로 얼럿이 뜨도록 부탁드립니다.

아...그리고 지금 브라우저에서 바로 연결되는걸 보니 제가 이런저런 앱을 설치해 놨음에도 불구하고
바로 연결돼서 들을 수 있는건 곰오디오밖에 없네요....
(웃기게도 곰오디오는 파일 직접 열어서 들으면 소리가 안나옵니다. 자체 음원도 갖고있는데...)
결국 다운받은 후 직접 열어서 앱 선택이 나와야 모든 플레이어들이 나온다는 얘긴데....
아무래도 네이티브 앱이 있어야 바로 듣기가 가능할 것 같네요...
추천 0

댓글목록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 다운로드 지연 기능은 무분별한 다운로드를 제한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5초 지연 동안 저작권에 대한 안내라던가, 주의사항이라던가 광고라던가 넣을 수 있는 기능도 있구요.  저번에 말씀 드렸듯이 미디파일을 웹상에서 재생할 수 있는 플레이어는 쓸만한게 전혀 없습니다. 다운로드에는 포인트가 들게 되니 포인트가 많으신 분이야 편하게 다운 받으시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어떤 미디파일인지 미리 들어볼수 있는 기능이 있어야 하는데 그 대안이 30초 미리듣기 말고는 없네요.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음악 플랫폼은 미디파일이 아닌 자작곡 위주로 만들어 나가야 할것 같습니다.. 공지로도 설명 드렸듯이 전 세계적인 지원이 끊긴 파일이라 딱히 컨트롤할수 있는 방안이 없습니다. 브라우저에서 바로 연결이 되는건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 모르겠습니다만.. 모바일에서의 사용을 말씀하시는건가요? 어떤 확장자를 열었을때 어떤 앱이 열리는지는 설정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모바일에 대한 이슈라면 나중에 앱을 만들 땐 당연히 지금처럼 5초 지연이라던가 30초 미리듣기 없이 앱상에서 바로 재생하고 다운받을 수 있는 구조로 최대한 만들어보겠습니다.

andu님의 댓글

andu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드로이드상에서 파일 연결과 웹상에서의 파일 연결이 별개이다 보니 미디를 열수 있는 앱 목록 뜨는데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음원이라면 상관 없겠으나 미디의 경우는 들어보는데에 크리티컬 합니다. PC면 바로 연결되는 경우(무조건 다운로드되는 HTTP 헤더 셋팅이 아닌 경우) 바로 플레이어로 넘어갈텐데 안드로이드 역시 특정 플레이어에 고정액션은 가능하지만 웹상에서 여니 선택 가능한 플레이어가 상당히 줄어버려서 문제이네요. 사이트가 개편된 만큼 이전에 그래도 PC에 익스 쓰면 편하게 들었던 것이 현재로는 편한 수단이 하나도 없는 셈이기 때문에 모바일 사용에 대해서 메리트가 있지 않으면 안된다는 생각이라... 운영자님이 앱을 만드는게 언제가 될지는 알 수 없으니 당장에 급한대로 모바일 웹 그대로 보여주면서 미디 재생에 대한 연결 처리만 편리하게 돕는 앱을 개인적으로라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바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에서의 이용 환경을 볼 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