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NO_SUBJECT

페이지 정보

andu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1-08 00:45 view1,068 Comment7

본문

음...곡이 댓글을 달아야 미디를 받을 수 있길래 댓글을 다는데 "올바른 방법으로 이용해 주십시오"라고 뜨네요.
수정 부탁드려요.
추천 0

댓글목록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음.. 이건 어떤 경로로 댓글을 입력 하셨는지를 좀 설명 해주셔야 합니다. 모든 경우에 다 발생하는 문제는 아닙니다. 그누보드에서 자체적으로 지원되는 보안 시스템인데 비정상 적인 경로로 글이나 댓글을 작성 하려고 하는 경우를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이게 좀 예민하다 보니 정상적인 경우에도 오작동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대부분은 새로고침 한번 해 주시면 또 잘 됩니다. 혹시 특정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라면 어떤 상황인지 알려주시면 원인을 찾아서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andu님의 댓글

andu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어떤 상황이고 뭐고 없는게 그냥 크롬에서 댓글 쓰는데 그렇게 나오네요 새로고침이나 이곳저곳 왔다갔다 하고 와도 그렇구요. 제가 탭 띄워놓는게 많아서 크롬을 가끔(보름~한달?) 재부팅 할 때 빼곤 안 끄는데 그것만으로 그럴것 같진 않고, 세션 문제인지..아님 개발자도구를 예전에 열었던 적이 있어서 그런지... 익스에서는 그냥 달리네요.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미디 게시판의 모든 게시물에서 동일하게 발생하는 문제인가요? 아니라면 에러나는 게시물을 알려주시겠어요?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andu님 아무리 테스트 해봐도 말씀하신 증상을 찾질 못했습니다. 말씀하신 에러는 저번에 말씀 드렸듯이 그누보드에서 제공되는 보안기능인데, session을 이용한 기능입니다. 따라서 쿠키 설정이 default가 아니라면 에러가 발생할 소지가 희박하지만 있긴 합니다. andu님도 컴퓨터 전공이신거 같으니 간단한 원리를 말씀드리면, 글 보기 화면에서 특정 랜덤한 세션값을 저장한 후, 그 값을 댓글을 쓸때 POST로 같이 보냅니다. 그 세션값이 불일치하면 에러를 내는 것입니다. 글 화면이 아닌 다른 경로로 글(댓글)을 작성/수정/삭제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입니다. 이런 점 참고하여 혹시 andu님 PC설정에 특이사항이 있는지 확인해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에러가 나는 상황을 재현할 수 있게 해 주셔야 예외적인 경우에 대한 보완조치를 해 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andu님의 댓글

andu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단 재로그인 정도로는 안 되고 크롬을 껐다 켜야 확인이 될 것 같은데 크롬 껐다 켤 일이 있으면 그때 다시 확인해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