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NO_SUBJECT

페이지 정보

썰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1-10 11:01 view883 Comment2

본문

리뉴얼된 미딕스가 어느정도 정돈되어 가는 느낌이라 여기에서 더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운영자님께서 차차 시간을 가지고 정리해 주실거라 생각되어 지고,
(자작곡) 중심과 (앨범)의 개편은 운영자님께서 멀리 내다보는 탁월한 선택이였다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덧붙히고 싶은 말씀은
메뉴에서 "차트"부분입니다. 1~100위까지 표시되는데
제가 생각하기로는 "빌보드차트" 라는 개념으로 생각되어지는데,  운영자님께서 생각하시는 "차트"개념과 틀리는지요? 
예를 들어 1위~100위까지에서 보잘 것 없는 저의 곡이 무려 9곡이 올라 있는데 이건 좀 문제가 있다고 보여지는데요.
물론 짧은 기간의 선정이고 리뉴얼된 시간이 짧아서 그런 것도 있겠지만 저의 생각으로는 1~100위 안에 저의 곡이 90위 권 밖으로
한곡 정도 오르면 객관적인 생각으로 "다행이다"라고 생각되는 초보자인데요.
미딕스를 발전을 위해, 회원들을 위해 이 부분에 대한 선정기준을 명확히 밝혀 주시면 좋겠습니다.

저의 짧은 소견을 말씀드리면 어느 선정기간 동안 제일 클릭이 많은 것은 선정 기준이 될수는 없겠지요.
어떤 곡이 제일 많이 프레잉(재생)되고, 추천되는 곡이고, 리에디션(Rearrenged) )된 곡이 많은지가 우선일텐데요.
이렇게 일정기간에 선정된 곡중에서 최고의 곡이 어떤 곡인지  특별한 심사단(예를 들어 많은 포인트를 가진신 분들)이 
투표로 선정(비공개)하고 별도의 섹터(페이지)에 심사기간표시와 함께 표시하고 선정된 아티스트에겐
미딕스의 운영자님의 직권으로 더 많은 가산점(포인트)를 수여하는 방식이면 어떨까요?
아마도 다른 홈페이지에는 없는 운영방식일텐데요.
이렇게 된다면 정말 공신력있는 음악전문 "미딕스"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어 지고
많은 아티스트들의 창작욕을 불러 일으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미딕스를 위해 조금이나마 일조하고 싶은 생각에 저의 짧은 의견을 보냅니다.
추천 0

댓글목록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지당하신 말씀입니다. 랭킹에 대해서는 저 또한 공신력을 가질 만큼 충분한 체계를 가지고 운영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그럴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해두긴 했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이용량이 작아서 좋은 공식을 만들어 놓아도 합리적인 집계가 나올 순 없습니다. 현재는 예상하신 바와 같이 가장 쉬운 방법으로 되어 있으며, 조회수/재생수/다운로드 수/좋아요 수 등에 가중치를 두어 자동적으로 순위를 매기고 있습니다. 이용량이 많아진다면 이런 순위로도 의미를 가질 수도 있겠으나 말씀 하신대로 많이 부족합니다. 리에디션이나 평가 등의 요소도 들어가면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까지 추진 하려면 사람들이 좀 더 모여야 할것 같습니다.

썰물님의 댓글

썰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의 생각과 운영자님의 생각이 별반 다르지 않다는 것을 확인하고 미딕스의 앞날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안심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