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NO_SUBJECT

페이지 정보

썰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02 10:09 view92 Comment11

본문

며칠 전 저의 컴이 와장창 내려 앉았습니다. 십 년 이상 된, 낡은 컴으로 작업하던 정든 컴이였는데 말이죠.
최근의 Vsti는 워낙 용량이 방대하여 제 컴으로 감당하기 어려워 거금을 들여 제법 성능이 좋고 용량을 늘려 새로 컴을 들여 놓았는데
이에 관련된 정보나 지식을 나눌만한 마땅한 공간이 없더군요.
운영자님께 어려운 부탁을 하나 드려볼까 합니다.
음악제작을 위한 각종 정보나 지식을 공유하는 페이지를 제작해 주시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 "광장"에 올려도 무방하겠지만 전문지식을 올리기엔 뭔가 부족할 것 같은 느낌이 들고
"연구실"쪽에는 더 더욱 올릴 만한 곳이 없고  어느정도 경험을 가지신 회원들만의 특별한 게시판이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광장"에 올려도 괜찮다고 하시면 더 할말은 없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었습니다.

우리 미딕스 회원들만의 특별한 정보나 지식을 공유하는 뭔가가 필요한 느낌이 들어서 말이죠.
추천 0

댓글목록

썰물님의 댓글

썰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음악강좌 게시판은 강좌를 위한 게시판이니 아닌 것 같고. 여기에 글을 올리신 분들은 이미 회원가입은 되어 있을테니 소외감느낄 필요 없을테고...회원들만의 이러저러한 정보.지식  공유도하고 일상사를 나눌 그런 공간...

새벽눈물님의 댓글

새벽눈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누군가 사용법을 올려주면 좋겠지만 요새 가상악기들 설명서 검색만 하면 잘 나와서 그거보고 하면 되더라구요.

썰물님의 댓글

썰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미디 제작에 어느 정도의 레벨을 가지신 분이라면 가상악기의 설치법이라던지 사실 강의를 보는 일은 별로 없을겁니다.  그건 생초보때 일이지요. 넓은 의미로서 좀 더 깊은 정보나 지식. 경험들을 공유하고 다루는 ...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지식공유를 위한 장을 뭘로 표현할까 하다가 '연구실'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게 된 것입니다. 메뉴 이름을 정할 때 '학습실'로 할지 '지식공유'로 할지 '연구실'로 할지 여러 대안을 가지고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광장은 말 그대로 페이스북처럼 하고 일상의 간단한 이야기들을 자유롭게 하는 것이고 긴 글이나 이미지 등을 올리기엔 부적절합니다. 반면에 연구실의 강좌 게시판의 경우 에디터가 지원되어서 이미지나 영상을 올리고 긴 글을 편집하기 매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연구실이나 강좌라는 표현이 부적절하다고 생각되시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경우에는 다른 이름으로 변경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령 '음악강좌'게시판을 '지식공유'또는 '강좌&팁' 등으로 변경 할수도 있습니다.

썰물님의 댓글

썰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초보자에게 강좌는 필요합니다. 급하게 바꾸실 필요는 없고 조금 더 시간을 가지시고 여러 의견을 청취하신 다음에 결정하셔도 됩니다. 저의 의견일 뿐 입니다.

andu님의 댓글

andu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강좌는 조금 더 딱딱하고 형식 있는 느낌인데 썰물님 말 대로 그 정도가 초보자가 습득하기엔 더 나은 듯 하고, 강좌와는 별개로 좀 더 가볍고 빠르게 주고받는 곳이 필요한 것 같긴 하네요. 이름은 작곡 이야기 정도로 해 두고 세부 카데고리를 일반, 질문, 팁, 기타 정도로 하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접근성을 생각하면 메인 메뉴로 두는 것도 방법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