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 답하기

오디오 인터페이스에서의 BALANCED 단자

페이지 정보

someda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03-20 00:34 조회156회 댓글2건

본문

오디오인터페이스(스칼렛 2i4)를 구입했는데 기본 OUTPUT은 2RCA로 연결하게 돼 있고 추가로 후면에 2개의 BALANCED 단자가 있습니다. 이건 5.5인치 사이즈입니다.

RCA2 케이블이 없어서 일단은 BALANCED에 5.5인치 잭을 이용해서 스피커를 연결 했습니다.
뭐가 뭔지 모르고 일단 소리만 나게 해 뒀는데요, 찾아보니 BALANCED가 가성비가 안좋아서 잘 지원되지 않지만 지원된다면 그게 더 좋은 거다? 라는 글들이 보이더라구요.
( http://goldenears.net/board/ST_KB_byGE/7583 )

그럼 굳이 RCA2 케이블을 구매하지 않고 BALANCED에다 꽂아 쓰는 게 더 좋다는 말인가요?
소리가 썩 맘에 들진 않는데... RCA2 케이블을 사서 연결해도 이것보다 더 좋은 소리는 나오지 않는다는 말이겠죠?ㅠ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마이크로키님의 댓글

마이크로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RCA 단자는 가정용 오디오, TV 나 저가형 전자악기에 사용됩니다.
옛날 일반인 대상으로 나온 사운드 캔버스도 RCA 단자였는데, 프로용으로 나왔던 JV 계열 악기는 55 단자였지요.

someday님의 댓글

someday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단 OUTPUT이라고 적힌 단자는 RCA이구요.. 옆에 BALANCED라고 된 단자가 55잭이라 기본은 RCA가 맞는거 같아요. 문제는 BALANCE의 55단자를 통해서 나오는 사운드와 RCA에서 나오는 사운드가 동일 할까 하는거죠ㅎㅎ
제가 얼마전에 구매한 모니터링 스피커도 단자가 RCA더라구요. 좀 구형이긴 한데 아직은 많이 쓰이나봐요. 2개로 나눠져 있어서 불편해서 그렇지 퀄리티는 더 좋다던가 그런 문제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