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곡

released 2019.08.14

활력도시P

阿僧祇

#스피드코어 #신비한 #어두운 #비장한 #긴박한 #피아노 #전자 기타 #런치패드 #220BPM #4/4박자

첨부파일

본문


드디어 탄신제의 마지막 악곡입니다. 제목은 아승기이며 한자를 따로 풀자면 언덕 아, 중 승, 땅귀신 기이지만 실제로는 10의 56제곱 수인 아승기를 말합니다. 화엄경에서는 10의 7098양 8433자 6127해 8084경 6483조 8153억 7950만 1056제곱이라는 어마어마한 숫자로 등장합니다. 본래 아승기는 산스크리스트어의 asamkyeya의 음역어로 뜻은 무한히 긴 시간 또는 무량의 큰 수를 뜻했다고 합니다.

현실에서의 아승기는 항하사의 1만배가 되는 수.

10의 4제곱 단위: 만, 억, 조, 경, 해, 자, 양, 구, 간, 정, 재, 극, 항하사, 아승기,나유타, 불가사의, 무량대수......

사실 아승기라는 제목을 붙인 계기로는 큰 수를 찾던 중, 마음에 드는 단어를 하나 고른 게 이거였다는 게 흠좀무합니다.

아승기로도 읽지만 정식적인 읽기는 일본어 기준이므로 아소기로 읽는 편이 옳긴하지만, 상관은 없습니다.
참고사항 (읽는 법)
韓:아승기
日:あそうぎ
좋아요! 0

댓글목록

우진현님의 댓글

우진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활력도시님의 음악은 가사를 생각나게 합니다. 시간이 된다면 허락을 해주신다면 탑라인 작업을 해보고 싶습니다.

활력도시P님의 댓글

활력도시P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Try to sing 버전으로 만들기는 어려워보이는 곡에 그런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해주시다니… 드물지만… 좋은 생각입니다. 스피드코어 곡인만큼 이런 경우는 거의 보기가 어려운 광경이군요. 한국에 스피드코어 작곡가를 찾기 거의 힘들어서… 2차 창작이라면 환영합니다. 좋은 업그레이드 버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활력도시P님의 댓글

활력도시P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그리고, 지금 현재 제가 그린 자켓이미지도 자신의 풍으로 그려서 영상으로 올려주실 수 있으면 하셔도 상관은 크게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