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곡

released 2020.12.02

소루토P

XII

#하드르네상스 #리드미컬한 #열정적인 #상쾌한 #몽환적인 #피아노 #전자 베이스 #신디사이저 #런치패드 #194BPM #4/4박자

첨부파일

본문

드디어 메이플스토리 군단장 릴레이의 여덟번째 악곡입니다. 여기가 마지막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다고 생각했지만, 사실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시간의 대신관인 아카이럼의 루트이며 제목도 시계와 관련된 단어로 지어졌습니다. 보이는 바와같이  XII는 로마 숫자로 12를 뜻합니다. 12는 영어로 twelve 또는 dozen이라고 표현을 하죠. 그런데 이 제목을 읽는 법은 후자인 도즌입니다.
우선 세상에는 12와 관련된 것들이 참 많습니다. 우리가 흔히 시간을 볼 때 사용하는 시계에는 1시부터 12시까지 나타낼 수 있고, 달력도 1월부터 12월까지 있습니다. 이외에도 동양의 십이지지, 성경에서 등장하는 예수의 열 두 제자들(혹은 12사도), 황도 12궁 등을 들 수 있고,  피아노에서는 12 음계가 한 옥타브 내에 있는 것도 좋은 예가 되겠습니다. 앞서 언급한  dozen은 동양에서는 다스로 부르는데 이는 연필 12자루를 나타낼때 많이 사용합니다. 미술에서는 빨강, 다홍, 주황, 귤색, 노랑, 연두, 초록, 청록, 파랑, 남색, 보라, 자주로 이루어진 12색상환이라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 서양에서는 원탁의 기사, 올림포스 신들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고, 조선시대 임금의 수라상은 기본이 12첩이었던 것을 보아 12를 신성시하는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작곡된 음원은 BeatmaniaIIDX 기준 어나더(상) 난이도 정도의 음원으로 생각해서 작곡했음을 알립니다.

NWC파일도 올려놓았으니 하위 난이도인 노멀(하), 어나더(중)의 음원으로 구성시킬 경우 해당 파일의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수정하시면 됩니다. (지금 표시된 것 보다 더 간단한 배치로 바꾸시면 됩니다.)
좋아요!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