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자료

EOS - 넌 남이 아냐

페이지 정보

para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0.12.18 10:34 3,271   18

첨부파일

본문

♣출처 : 자작카피미디.
♣재배포 허용 조건/범위 : 미디 만든이를 속이는 경우만 아니면 자유.
♣2차 수정 허용 조건/범위 : 자유.

90년대에 나름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E.O.S\" 의 \"넌 남이 아냐.\" 라는 곡입니다.
예전에 밴드마스터 라는 게임에 UCC로 등록해보려고 게임 전용으로 만들었던건데..
GM규격에 맞게 약간 편집해서 올려봅니다.
\"원곡에 충실하겟다.\" 는 생각으로 만들기보다는
\"일정부분 포기하고 약간 입맛대로 짜넣도록 하자\" 는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근데 짜임새있게 변했다기 보다는 원곡에 비해 쓸모없는것만 많아진것 같네요;;

이 곡은 버전이 여러개 존재하는데 현재 MP3로 접하기 쉬운것은 \"House ver.\"
처음 버전에서 일렉기타의 배킹이 삭제되고 비트가 더 강조되어진 버전인것 같습니다.
그 외에 개그콘서트의 프로젝트 그룹 \"G-zone\" 이 리메이크해서 부른것이 있고요.
잘 찾아보면 록버전도 존재합니다.

EOS의 멤버 중에는 김형중 이라는 보컬리스트가 현재까지 유명하다고 합니다.
이 곡은 일본 가요와 표절시비가 붙어서 결국엔 저작권료를 지불하기로 되었다고 하는데..
당시의 분위기상 EOS는 결국 \"완전매장\" 당하는 분위기로 간것 같습니다.

원곡 링크와 함께 표절의 대상이라고 알려진 일본곡도 함께 링크합니다.
http://pann.nate.com/video/214508373 (EOS - 넌 남이 아냐)
http://pann.nate.com/video/202722879 (위에것보다 소리큼.)
http://www.youtube.com/watch?v=Pl2Den1iigk (샤란Q - 상경물어)
표절 대상곡이 좋긴 좋군요...
추천 11 비추천 0

댓글목록

시원님님의 댓글

시원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크흐흐~
지금 이 가수가 드라마 주제곡 많이 불렀다 지요~ㅋㅋㅋ
예전 토마토 주연 김희선 나오는 드라마 주제곡을 부른 가수 였지요...
이름은 나중에 가르쳐 드림....
또 한가지 일본의 가수의 곡을 리메이크 한 곡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