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자료

유틸 | wingroove (Soft Synthesizer)

페이지 정보

썸네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08-11-29 00:24 조회4,779회 댓글9건

첨부파일

본문

일본에서 개발된 소프트웨어 신시사이저 Wingroove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대표적으로 쓰이는 소프트웨어 신시사이저인 Yamaha S-YXG50이나 Roland Sound Canvas 3.23과 달리 1MB정도 내지의 폰트를 갖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소리가 상당히 맑은 장점이 있습니다.
오히려 고음음색 좋아하시는분에게는 이 소프트웨어 신시사이저가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존 야마하 음색은 쿵짝거리는 특유의 음에 질리신분에게는 이 신시사이저 음에 감동먹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언뜻 들어보기에는 크리에이티브 사운드폰트에 쓰이는 코륨과 비슷한 음색을 내줍니다..
개인적으로 이게 1MB이내 폰트로 구현한건지 정말 대단할 정도입니다. 폰트용량크기가 크다고 소리가 좋은거 다 아니라는것을 이 프로그램으로 미디 들어보시면 아실겁니다..
최종버전 wg0a5과 crack하고 같이 올려드립니다. 이론상 90일정도 쉐어웨어로 잠겨있지만 crack이용하시면 깨져버리니 뭐 정식버전과 다름없습니다. 잘 사용하시고 사용소감 리플로 올려주시면 더욱더 고맙겠습니다.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17-12-22 12:20:11 미디 관련 유틸 자료실에서 이동 됨]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2층양반님의 댓글

2층양반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인스톨후에 보니 어디로 설치된것인지 알수가 없군요.
크랙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건지..
설치할때보니 \\WG0A5.TMP ...??하고 나오는데 뒤글자는 깨져나와서 알수가 없더군요.
정확히 인스톨..크랙하는 법....총체적인 사용법좀 알려주세요.
무지해서 죄송~~

팝스님의 댓글

팝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Wingroove,비주얼 사운드 캔버스 등이 사운드 폰트에 유명하던데,윈그루브 홈페이지에 다운로드에
WG_0A5(2002년 버젼)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윈도XP에 자동 설치가 안되면,시작에 실행을 누르고,\\WG0A5.TMP\\WGINSTLR FULLSET.LST를 실행하니다.
그리고 설치후에는 크랙을 실행하고,정품을 만들어지면,정품 만들기에 완성됩니다.

팝스님의 댓글

팝스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그리고 업데이트는 2002년에서 중단되었습니다.
야마하 하고 롤랜드나 비슷한 장점이 있죠.
비스타 사용자도 비스타는 지원을하지 않습니다.

썸네일님의 댓글

썸네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우선 소프트웨어 신디사이저와 PCI 웨이브테이블 신디사이저, 하드웨어 웨이브테이블 신디사이저 이렇게 개념을 나눌수 있습니다.. 우리가 소프트웨어 신디사이저라는것은 음원칩이 없어도 소프트웨어 에뮬레이션 CPU를통한 것을 이용하여 음악을 합성한뒤에 다시 사운드칩셋에 보내는작업을 하게됩니다. 이는 낮은음질과 높은전력소모를 요구하게 됩니다. 이 음질자체는 옵션에서 44KHZ로 설정한다고 하여도 다시 22KHZ를 샘플 합성한뒤에 Linear Interpolation 알리고즘 기법을 사용한뒤에 CPU거친뒤 사운드칩셋통하여 44KHZ 재 샘플링하여 들려주는방식이 여기 자료실에 있는 Roland VSC-88 소프트신디음원, YAMAHA S-YXG 50, Wingroove가 그예죠.. 음질은 상당히 떨어지지만,, 사운드카드에서 음원구현하기 어려운 제품인 AC97,Azelia HD Audio코덱등에서는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소프트웨어 렌데링 신디사이저 기법이죠.
이는 높은음질 작업필요한 CPU bandwidth가 40%이상(Pentium3 500MHZ기준)가까이 차지하기에 소프트웨어 기법사용한 신디사이저로는 고음질지향이 어려운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이방법이 사용된이유는 당시 2000년도기준으로가면 저가형의 사운드카드에서는 이런 뛰어난 미디음악을 들려주는 사운드카드 없는 극복을 위한기법을 위해서 나온것입니다. 하지만 PCI 웨이블 테이블 신디사이저는 음원 샘플링을 별도의 롬을 사용하는것과 달리 사운드카드에 램달거나 시스템 메모리를 이용하여 음원 압축한 SF2,94b폰트가 여기있는데 이음원을 로드하여 사운드칩셋에서 렌더링하여 들려주는방식입니다.. 음질은 셋중 중간급입니다. 이방식은 사운드블라스터 PCI64부터 현재 Soundblaster X-FI기종에도 사용하는기법입니다.. 폰트의 자유자재 수정가능한데다 내가 원하는 악기를 이용하여 들려줄수 있는장점이 있어서 소프트웨어 신디사이저보다 뛰어난 미디음질감상이 가능하지만,, 아쉽게도 폰트마다 음질이 열약한 폰트가 많고 용량을 많이 먹어야 그나마 뛰어난 미디감상이 되는 단점이 생깁니다. 질좋은폰트는 별도의 상용으로 구매해야 뛰어난 퀄리티로 감상할수 있는단점 생기죠. 또한 GS규멱만 지원되는 신디사이저칩을 가졌다 하여도 폰트변경으로 XG,GM2,GS등이 호환가능하게 쓸수 있는 장점이 생깁니다. 그다음 하드웨어 신디사이저는 국내 옥소리 메프 시리즈 기종, 훈테크 사트 97,128, 사블 32,64 ISA에 유일한 제품입니다.. 이는 아까 PCI웨이브테이블방식은 PCI의 빠른속도에 힘입어 간단한 MIDI엔진과 샘플을 시스템메모리에 사용하는 기법을 활용하는반면에 하드웨어 웨이브테이블 신디사이저는 메인 칩셋부터 자체적으로 미디를 연산할수 있는 고가의 DSP를 씁니다.. 마치 샘플러,신디사이저를 제어할수 있는것은 PCI웨이브테이블은 간단한 연산인반면 하드웨어 웨이브테이블은 이모두를 전체 연산하는 차이점에 있습니다. 음질은 가장 상위급이나 폰트용량이 사운드카드의 메모리로 쓰기에 용량한정에 규격이 GS나 GM으로만 제한되어 있다는점입니다. 또한 하드웨어 웨이브테이블방식은 미디파일마다 들려주지 못하는 음악도 있습니다. 하지만 규격에 맞는 미디로 들려줄경우에는 하드웨어 웨이브테이블방식이 가장 뛰어납니다. 하드웨어 웨이브테이블방식은 우리나라 노래방 기기에 사용되는 유일한 방식입니다.

썸네일님의 댓글

썸네일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소프트웨어 신디사이저의 생명은 음원폰트파일에 달려있습니다. 신디사이저 엔진의 프로그램내부는 거의 동일한데 폰트로 각각 들려주는 소리가 틀리기 때문입니다.. 사트 97,128시리즈 사용하는분은 굳이 이프로그램 깔아서 쓰실필요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