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곡

released 2020.04.25

활력도시P

44 - みんなが語る十七年の思い出

#해피 하드코어 #신나는 #활기찬 #리드미컬한 #힘찬 #오르골 #비브라폰 #신디사이저 #런치패드 #패드 #180BPM #4/4박자

첨부파일

본문

올해 4월 29일은 바로 메이플스토리가 출시된 지 17년이 되는 날입니다. 17년 기념 특전으로 편곡된 사운드트랙을 제공합니다. 물론 44 시리즈의 두번째 악곡이지만. 2005년 당시 손에 땀을 쥐게 했던 시계탑 최하층의 BGM을 해피하드코어로 어레인지 해보았습니다. 시계탑 최하층이나 시간의 길은 전부 시간과 관련된 내용이 들어가 있죠. 루디브리엄은 항상 시간이 멈춰있다는 설정도 있다보니 아무래도 그런 것 같습니다. 시간의 길은 기본이고, 그 필드의 양 옆에는 잃어버린 시간이라는 공간이 존재하고, 시게탑 최하층으로 내려가는 길목이 있습니다. 시간의 통로를 가운데로 하여 다시 갈림길이 2개 갈라져 있는데, 하나는 뒤틀린 시간의 길, 또 하나는 잊혀진 시간의 길로 나뉘는 셈. 특히 잊혀진 시간의 길은 자신이 과거에 저지른 허물에 대해 반성하지 못하고 죄를 지어온 죄수가 갇혀있다는 설정도 있어 뭔가 지나온 시간들이 스쳐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뒤틀린 시간의 길의 경우는 유래는 잘 모르겠지만, 시계탑 최하층의 두 필드의 음악을 매시업하여 편곡하였습니다.

앞의 44는 Pedwar de Pedwar로 읽습니다.

캐릭터별 코멘트 (역시 이쪽도 11명씩)
진잠애내밥: 메이플 월드의 빛은 항상 우리 곁에 있는법.
향정애내밥: 때로는 어둠이 들이닥쳐도 두려울 것은 없는 법.
24시간마후유: 메이플스토리로 결혼하고싶어요.
둔산츠바메: 듀얼블레이드의 사명은 결코 무너지지않아.
24시간카호: 비록 짧은 시간을 함께했던 우리들은 먼 훗날 리더가 되어있을지도.
48시간마이카: 메이플 여신님은 항상 메이플 월드의 사람들 편입니다.
오징어보뽀끔: 유유자적한 나날을 보냈지만 카링 녀석. 잡히기만 해봐.
36시간히데리: 카이린 님을 만나보고 싶다고요? 노틸러스로 놀러오세요.
오정애내똥밥: 이제 그 꼬질꼬질한 고양이 옷을 버리고 멋진 제복을 받았으니 운 좋구만.
거북법사오반: 처음 합류하던 그 날을 기억하고 있죠. 슈가, 테스, 론도, 올리비아 모두...
낙지보뽀끔: 하이레프 군단의 충성심을 끝나지 않을 것이다.
좋아요! 0

댓글목록

활력도시P님의 댓글

활력도시P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캐릭터 코멘트에 진잠애내밥과 향정애내밥은 설정상 쌍둥이 자매이며, 진잠애내밥이 언니이며 빛 속성을 지니고 있다. (향정애내밥은 동생으로 어둠 속성을 지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