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작곡

released 2021.10.18

소루토P

0nm

#하드르네상스 #슬픈 #애잔한 #긴박한 #피아노 #전자 기타 #바이올린 #비올라 #신디사이저 #런치패드 #202BPM #2/4박자

첨부파일

본문

드디어 메이플스토리 군단장 릴레이의 마지막을 장식할 악곡으로 당연히 검은 마법사가 모티프가 될 곡입니다. 세르니움 이후가 열리기 전까지는 검은 마법사를 최종 보스로 설정했기 때문에 마지막은 이 곡으로 화룡점정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검은 마법사는 창조와 파괴를 관장했던 만큼 창조의 아이온과 파괴의 얄다바오트를 먼저 쓰러뜨려야 하는데 이 둘은 영지주의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아이온은 궁극의 지혜 얄다바오트는 반역자를 의미하는 만큼 검은 마법사가 괜히 초월자가 아니라는 점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둘이 쓰러지면 검은 마법사와 대적을 할 수 있지만 신의 권능을 가진 검은 마법사는 초월자인 것을 감안하면 쉽게 쓰러지지 않는 존재임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후 엄청난 데미지를 주고 나면 아무것도 없는 공간에 내몰리게 되고 플레이어는 메이플 월드가 이렇게 되도록 놔두지 않겠다며 홀로 검은 마법사를 격파하게 됩니다. 창세의 알을 깨고 나면 검은 마법사와의 전투는 종료가 되며 스토리는 끝나게 됩니다.

세계관 최강자이자 최종 보스가 곡의 모티프가 된 만큼 리듬 게임에 수록된다면 엄청나게 높게 책정될 곡을 상정하고 작곡하였습니다.

4집에서 냈던 음양오행을 모티프로 한 곡 5개가 올라왔지만 이 곡이 올라오기 전까지는 음과 양이 테마인 곡이 빠져있었습니다. 검은 마법사는 어둠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결국 陰(음)에 해당합니다.
좋아요!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