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운영에 대한 의견을 받습니다.

페이지 정보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10-14 23:16 조회81회 댓글3건

본문

안녕하세요? 미딕스 운영자 인사드립니다.


정말 오랜만에 인사를 드리는 것 같습니다. 가끔 스팸성 내용이 있는지 들어와 간혹 관리를 하는 정도였는데 최근 메일 발송서버 오류로 상당 기간동안 신규 회원 유입이 안 되는 큰 사고를 저질렀습니다. 별도 공지사항도 올려 두었으나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현재 운영과 관련된 상황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미딕스 사이트는 업데이트가 이루어진지 정말 오래되었습니다. 10년째 들어와주시는 회원분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운영에 너무 소홀하였던 점에 대해서도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하지만 제가 취직 및 이직을 여러번 거치면서 현재의 회사에 자리를 잡으면서부터 정말 물리적인 시간이 부족해 도저히 웹사이트를 업데이트하고 제대로된 관리를 하는 것이 어려워진 것이 사실입니다.

제가 중학교 때부터 대학시절까지 정말 제 인생의 많은 부분을 할애하여 개발하고 업데이트 해왔으나, 제가 사회 초년생 때 마지막으로 불태워서 현재의 사이트로 리뉴얼을 한 이후엔 거의 손을 못 댄 것이 사실입니다. 그리고 정말 죄송한 말씀을 드리자면 앞으로도 한동안 그럴 것 같습니다ㅠ


이런 상황에서 염치 불구하고 회원분들의 의견을 여쭙고자 합니다. 정말 필요최소한의 업데이트로도 현 상황이 나아질 수 있다면 시간을 어떻게든 투자하여 업데이트를 해 볼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웹사이트 운영이 가능하신 분이라면 사이트 운영권을 잠정 이양 또는 공유해드리는 것 까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저희 사이트에서 활동해주시던 많은 분들이 이미 발길을 끊은 상황이지만 그럼에도 아직 제 눈에 익은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해주시는 모습이 저에겐 정말 감사하고 죄송할 따름입니다.


제가 몇 년 전에 약속을 드린 것이, 어떠한 일이 있어도 사이트 운영을 중단하진 않을 것이라고 하였는데, 현재 상태로라면 거의 운영을 중단 한 것이나 다름없는 상태가 아닌가 싶네요. 아직까지 남아 있는 회원분들이 게시다면 현 게시판 답글 및 광장 통해서 어떤 의견이라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죄송하게도 시간이 많이 걸리는 업데이트는 쉽지 않은 상황이나 원로분들이 원하시는 필요최소한의 운영에 대해선 좀 더 신경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전자과조교님의 댓글

전자과조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취미로만 미디를 하기에는 세상이 참 많이 변했습니다.  생계를 걱정해야 하는 상황에서의 취미생활이 과연 가능할지가 참 의문입니다.
악보나 미디파일을 유료로 팔고 있는 분들도 너무 많습니다. 굳이 미딕스를 이용해야 하는 환경이 점점 멀어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여기에 미디파일을 자기의 시간을 들여서 올려주시는 분들 참 고맙습니다. 유료 결제 시스템을 달아서라도 보상하는 형태의 무언가가 있지 않으면
활성화가 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프로그램 소스 판매 등 개인 능력을 판매할 수 있는 특별한 사이트가 없습니다.
웹 관련 직종에 계시다면 한번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능력이 되시는 분들이 유료 강좌라도 해서 미디인을 양성하는 사이트가 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운영자님의 댓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미디의 유료 판매는 저작권의 문제 때문에 여러가지로 어려운 면이 많습니다.
유료 판매 플랫폼으로 발전하기 위해선 장기적으로는 읍협 등 저작권 관리 플랫폼과의 배분까지도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혹시 미디를 어디에 사용하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아직까지 미딕스를 찾아 주시고 미디를 올리고 다운받아 주시는 분의 실제 Needs를 파악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팝스님의 댓글

팝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그간 예전의 커뮤니티와 미딕스로부터 활동하면서 느낀 것이지만
댓글을 다신 전자과조교님 말대로 이젠 시대가 급변해서 미디로만 그치지 않고
거의 미디는 진입장벽이 낮아진 대신 DAW로만 입문을 하는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미딕스 이 외에도 홍사철 선생님이 운영하셨던 사이트(hongmidi)는
오래전에 문을 닫아서 미디 관련 커뮤니티가 더 이상은 없다시피 합니다.
(반주기 관련 업계에서 일하다 현재는 이미 오래전 은퇴하여 건축가로 일하고 계십니다.)

DAW를 포함하자면 큐오넷이 있기는 합니다. 이 쪽은 이미 법인으로 설립된데다
다양한 콘텐츠(강좌 및 장비에 대한 소개라던지...)하고 소식들을 자주 올리고 있어서
Let's F&A와 같이 살아남은 커뮤니티이기도 합니다.

NWC 포럼도 개발사에서 운영하는 포럼이니 지금도 운영하는 것도 신기할 따름...

미딕스는 10년 이상 별다른 논란이나 사건 없이 꾸준히 장수를 해온 사이트고
저를 비롯한 여럿분들의 유명인까지 배출한 미디 커뮤니티입니다.

예전에 갤럭시S6(누가 7.0업글)를 썼을 때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한 적이 있었습니다.
앱으로 편하게 사용하다, 특히 곡 페이지 내용에 해시태그 쪽은 글자가 갑자기 커지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기본 브라우저 앱(모바일웹)은 이런 버그의 현상이 없고 정상적으로 돌아갑니다.)

이로 인한 문의도 쉽지 않았을겁니다.
현재 기기(S20 FE)에도 설치해서 지금도 그러는지 테스트 하고 싶은데
나온지 오래되서 설치를 하지 못하고 있네요.

그리고 로그인과 회원가입은 일반적인 회원가입으로 그치지 않고
네이버나 카카오 등의 SNS 로그인으로 활용해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API라서 홈페이지에 넣을 수 있을 정도로 손봐주면 가능한 방법이지요.
(기존 회원은 이런 로그인과 연결할 수 있도록 설정하면 끝입니다.)

'광장'은 제가 생각해도 잘 만든 것에 속합니다. SNS를 쓰는 듯한 느낌도 들고
사이트 리뉴얼에 변화하려고 엄청 노력이 든 고민을 들었을 겁니다.

하지만 이도 광장 글이 많아지면서 링크로도 퍼갈 수 있거나
사진이라도 올리는 기능이 있다면 조금은 보조적인 면에서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영상은 유튜브 링크를 걸면 유튜브 영상이 뜨는 것처럼 나오면 될 듯 합니다.
스팸글이나 비방되는 글이 보이면 신고 기능이라도 넣어주면 좋겠습니다.

중학생의 나이로 시작한 사이트가, 이제는 운영진이 특히 부운영자님이
모두 나이가 들었고 사회생활의 모든 바쁜 면도 있어서 활발히 활동을 하지 못하는 일도 생겼죠.

광장에 썰물님이 적으신 글을 보면 충분히 쉽게 이해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미디파일은 현재로써는 악보처럼 활용하거나
반주기처럼 활용하는 용도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 외에는 연습용으로...
여전히 미디카피를 하시는 분도 계시고 필요하시는 분도 많습니다.
이게 아니면 사실상 미디라는 말은 DAW와 같은 의미가 되었습니다.
(MIDI의 약자를 생각하면 틀린 말은 아닙니다.)

말씀하신대로 사이트 운영에 유지하는 측면에서
부운영자를 한 분 더 구하시거나 웹 관련 직종에 계시는 분이라면 좋고
자체적으로 강좌를 만들어서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럿 사소한 문제를 개선하여 분위기는 어쩔 수 없다해도 꾸준히 운영하는 사이트가 되길 바랍니다.
혹여 로고를 이미지로 쓴다면 SVG 파일로 사용하여 확대해도 깨지지 않을 것입니다.